본문 바로가기

IT 자료/컴퓨터

느려터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제 그만!!! 구글 크롬으로 갈아타자~

요즘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가 대세인것 같습니다.모질라사의 파이어폭스를 제치고 세계적으로 익스플로러도 위협하고 있으니깐 말이죠(물론 우리나라는 예외입니다 ㅎㅎ)

보통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깔린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라서 그냥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혹시 그동안 내 브라우저는 왜 이렇게 느리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은 컴퓨터를 교체할까 고민도 많이 하시는데 그 전에 브라우저를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이 속도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로 인정 받은 만큼 정말 빠릅니다.구글이 자사 서비스를 더 잘 제공하기 위해서 만든 브라우저라 그런지 구글에 최적화가 정말 잘 되어 있구요.안정성도 제가 써본바에 의하면(이건 주관적인 겁니다만) 특별한 문제는 발생한 적이 없고 익스플로러보다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인터넷 뱅킹이 거의 Active X로 이루어 진지라 호환이 안되는경우도 있습니다만 요즘 은행사들이 정신을 좀 차렸는지 오픈 뱅킹이라는 걸 지원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크롬은 익스플로러 탭으로 전환이 가능해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크롬이 익스플로러와 대비되는 장점중의 또다른 하나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앱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이건 운영체제의 속성과 비슷한데요. 크롬은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동일하게 보기 때문에 이런 특징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크롬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크롬북도 있는데 이건 안써봐서 한번 써보고 싶군요 ㅎㅎ

2년전에 쓸 때는 호환이 안되는 홈페이지가 많아 쓰기를 포기했는데 아이폰 때문인지 요즘 홈페이지들이 웹표준에 맞게 제작을 해서 크롬으로 봐도 크게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좋아졌네요.특히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은 추천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는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

신세계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크롬을 꼭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