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자료/모바일

[안드로이드]친구에게 구글맵으로 내 위치 전송하기

안녕하세요. 양군입니다.


요즘은 약속 잡을 때 정확하게 어디어디 앞에서 기다릴께 만나 하면서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죠?


보통 역근처에서 보기로 했으면 몇번 출구 이런식으로 하면 되지만 좀 애매한 위치에 있을 때나 장소를 이동했을 때는 설명하기가 막연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전화를 어디라고 설명해주기가 애매하죠. 설명을 잘 해줘도 찾는 사람도 해멜 때도 많구요. 그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맵에서 현재 위치를 전송하는 기능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의 장점은 다른 지도와는 달리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도(구글맵)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현재 위치의 정확도를 높이려면 GPS 기능을 켜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내 위치 화살표를  선택하면 풍선 도움말이 뜨는데 이것을 누릅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위치 전송을 선택합니다.



친구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줄 매체를 선택합니다. 저는 메시지를 선택했는데 카카오톡을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내 위치 정보가 자동적으로 기록되는데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전송한 사람한테 위치 정보와 링크가 가는데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위치정보가 지도로 상세하게 나옵니다.

이제 친구가 내가 있는 위치를 쉽게 찾아올 수 있겠죠? ㅎㅎ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네요.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