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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관심사/생활 정보

글로벌셀러 해외 전자상거래(CBT) 전략

<KOREA CBT INSIGHT 2016>

류한주,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연구소(CBT LAB)




* 성공적인 해외 전자상거래 직판 사업의 열쇠

- 타겟 국가에 들어 맞는 상품 선정

-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

- 고객 대응 전략

- 시장 전략(환율/수요 공급 예측)

- 플랫폼/서비스 활용 전략

=> 페이팔/해외 전자상거래 솔루션 업체 이용 필요


* 마켓의 트렌드 파악과 시장 조사

- 페이팔 PASSPROT

- 트레이드 내비(통합무역정보서비스)

- 한국무역협회 뉴스

- 코트라 글로벌 윈도우

- 구글 트렌드


자신이 좋아하는 카데고리를 우선 선정하고, 그 카테고리 내에서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어떤 셀러가 잘 팔고 있는지 시장 조사 ▶ 선택한 해당 분야의 매거진 및 인터넷 컨텐츠, 시장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조사들의 신상품 출시 현황, 해당 마켓의 시장 분석 자료들을 위 사이트들을 통해 공유


* 국가별 다른 취향과 수요에 대한 이해 필요

- 미국: 의류/신발, 장난감/취미용품, 여행/교통

- 영국: 의류/신발, 화장품/미용용품, 귀금속/시계

- 멕시코: 의류/신발, 소비자 가전, 엔터테인먼트/교육

- 호주: 의류/신발, 엔터테인먼트/교육, 장난감/취미용품


* 국가별 주요 오픈 마켓

- 미국: 아마존닷컴(http://www.amazon.com/), eBay(http://www.ebay.com/), 엣시닷컴(http://www.etsy.com/)

- 호주: 오즈세일(http://www.ozsale.com/au/), 딜스다이렉트(http://www.dealsdirect.au/)

- 영국: 아소스(http://www.asos.com/)

- 독일: BAUR(http://www.baur.de/)

- 브라질: 아메리카나즈(http://www.americanas.com.br/), 매거진루이자(http://www.magazineluiza.com.br/)

- 중국: 알리바바닷컴(http://korean.alibba.com/), 티몰(http://www.tmall.com/), 타오바오(http://world.taobao.com/)

- 일본: 라쿠텐(http://global.rakuten.com/ko/)


* 드랍쉬핑(Drop Shipping)

- 재고 없이 시작 가능/영문 상세페이지 사용할 수 있음

- 제품 퀄리티, 배송/제품 문제 제기 시 환불 문제


* 마케팅 팁

- 소셜 네트워크 활용

- 무료(저가) 프로모션 가능 사이트 활용

-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사이트 구축

: 1+1, 2개 구매 시 할인, 새 고객 추천 보상, Vip 전용 쿠폰, 구매 상품에 잘 어울릴 만한 관련 상품/액세서리 함께 보여 주기, 실시간 상담, 맞춤 서비스, SNS 고객 후기 활용


* Shop 차별성 확대

- 소비 트렌드 파악: 아마존, 이베이 등 가장 많이 팔린 제품 검색, 핀터레스트/인스타그램 최근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사진이나 링크 파악

- About us 페이지 신경쓰기

1. 한 두 문장으로 요약된 판매 제품의 간략한 소개

2. 쇼핑몰(회사)의 스토리와 철학

3. 브랜드를 소개하는 짧은 영상이나 눈을 사로잡는 사진들

4. 파트너(혼자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면)

5. 1-2개의 제품 사용 후기


* 영문 번역 도움 사이트

- Fiverr.com


* 글로벌 데이터 기반 다양한 정보/인사이트 제공

- 페이팔 Passport: http://www.paypal-passport.com/

- 페이팔 Head start: http://hub.paypal-community.com/

-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연구소: www.cbt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