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자료/모바일

소중한 사진과 동영상을 네이버 N드라이브로 자동백업하자~


안녕하세요. 양군입니다^^


요즘은 디카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DSLR에는 못미치지만 왠만한 똑딱이 카메라만큼 폰카의 수준이 높아졌고 1000만화소가 넘는 고화소의 스마트폰도 많이 쓰이고 있죠.


그리고 폰카의 장점이 카메라와 달리 항상 들고 다닐 수 있어 상시로 찍을 수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카메라보다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삼성에서 스마트폰 같은 형태의  안드로이드 디카 가 나오기도 했죠.  그만큼 스마트폰과 디카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는 것 같네요. 요즘 시대는 한 기능만 가지고 팔아먹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ㅎㅎ


평소에 들고 다니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데 폰이라도 잃어버리거나 데이터가 유실되면 정말 많이 슬프겠죠. 실제로 그런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ㅠㅠ


저도 얼마전에 폰을 잃어버리는 아픔을 겪었는데 비록 폰은 잃어버렸지만 다행히도 그동안 찍었던 사진은 건졌습니다. 바로 네이버 N드라이브를 사용한 덕분인데요. N 드라이브에는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용량도 30GB나 되구요. 네이버 서비스라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아직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나 사진백업 용도로 사용할 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치법부터 사진 백업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 들어갑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N드라이브를 다음과 같이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N드라이브가 설치가 되면 실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로그인화면이 나오면 네이버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에서 자동으로 사진을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올리기를 켜기 위해 그림과 같이 자동올리기를 선택합니다. 

이외에 올리기 크기도 설정할 수 있는데 N드라이브가 무려 용량이 30GB나 되기 때문에 용량이 충분하므로 원본으로 설정하셔도 관계없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동으로 백업하기 위해 자동올리기는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올리기 대상은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동영상 용량이 커서 부담스러우신 분은 사진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데이터 용량이 무제한이 아니신 분은 3G/4G 네트워크 자동으로 올리기 허용은 체크하지 마세요(잘못하다간 요금폭탄 맞습니다 ㅠㅠ)

자동올리기 시작 기준은 백업하고 싶은 파일 날짜 기준으로 하면 되는데 이전 사진 파일까지 올리고 싶다면 날짜를 이전시점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와이파이 모드에서 자동으로 사진이 백업됩니다.

홈화면에서 사진을 선택하면 백업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백업된 사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이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웹하드 서비스가 많지만 유료못지 않게 기능도 괜찮고 용량많고 안정적인 서비스는 N드라이브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 시간나는 데로 리뷰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